숲향 글향이 있는 산방

산을 걷고 길을 걸으며 세상을 배웁니다

향 곡 산 방 ( 鄕 谷 山 房 )

우리도 산처럼/설악산

겨울에 가는 천불동계곡

향곡[鄕谷] 2011. 2. 16. 20:18

 

설악산 21

 

겨울에 가는 천불동계곡

설악산

 

강원도 속초, 양양 (2011.1.24. 맑음. -7~1℃)

설악동-비선대-천불동계곡-양폭산장-천불동계곡-비선대-설악동 (5시간)

 

 

설악은 편서풍과 동해기류로 눈이 많다 하는데, 우리가 설악을 찾아 인제에서 미시령을 넘을 때는 눈은 흔적도 없었다. 건조한 날씨로 산과 들이 메말라 있었다가, 지난 주말 100년 만에 내렸다는 눈폭탄이 1m나 와서 설악산 동쪽 지역이 심한 피해를 입었다. 20일이 지나 이 글을 쓴 것은 실수로 디카에 있던 사진을 모두 날려버려 사진 복구 전문가에 맡겨 사진 복원을 기다리다 그러하였다. 그러나, 복구 내용이 그리 신통치 못하였다.

 

학창 때는 아름다운 천불동계곡에 반하여 매년 여름에 찾아갔었고, 요즈음은 공룡능선을 가느라 가을에 천불동에 가는 일이 늘었다. 여름에는 물소리로 아름다운 계곡이 요란하고 호쾌하며, 가을은 단풍으로 더욱 아름답다. 모처럼 얼음 계곡을 상상하고 갔는데 계곡은 겨울 동안 건조하여 겨울 맛이 줄었다. 다행히 양폭이 얼어 얼음폭포를 밟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외설악 설경 / 설악동에서

 

 

 

 

 

 

 

 

천불동계곡 오련폭포 부근

 

 

 

 

 

 

 

 

 

 

천불동계곡

 

 

 

 

천불동계곡